본문 바로가기

BangKok

태국 방콕에 대한 전반적인 기본상식

sup0

방콕 알고가기

 

개요

방콕은 아시아의 가장 국제적인 도시 가운데 하나이다.

 

1782년 짝크리(Chakri) 왕조의 초대왕 라마1세에 의해 태국의 수도로서 세워졌으며, 방콕은 국가의 보고로, 정신, 문화, 정치, 상업, 교육, 외교상의 중심 도시이다.

 

방콕은 1,500 평방 킬로미터가 넘는 지역으로 인구 1/10이 방콕에 거주하고 있다.

 

시간과 마음의 여유만 있다면 방콕은 한번쯤 가 볼만한 도시이다.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중 하나이며, 화려한 사원, 궁전, 시간을 잃어버린 동양의 베니스인 차오프라야 강의 전경, 수상가옥, 전통 민속춤, 화려한 쇼, 수많은 쇼핑센터 등 거리거리마다 즐거움이 가득한 곳이기 때문이다.

 

1분 정보

방콕의 중심부와 주변의 여러 지역은 개별적으로 혹은 단체 관광으로 방문할 수 있으므로, 방문을 원할 경우 담당자와 연락을 하면 된다.

한국에서 이미 완전 패키지 코스나 도중 하차할 수 있는 준 패키지 코스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다.

 

개별 여행자의 경우는 주요 여행사나 호텔의 관광 안내 데스크를 통해 쉽게 예약이 가능하다.

일상 복장으로 대부분의 장소를 방문할 수 있긴 하지만, “중요한 관습과 팁 예절”에 기록된 사항 들을 준수하여야 한다.

 

사진은 거의 모든 장소에서 자유로이 찍을 수 있지만 에메랄드 사원 내부 와 같이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는 곳도 있다.

<자료참조 태국관광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