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ngKok

태국 방콕내 코끼리사원 "에라완 사원" Erawan Museum

sup1



새로운 명소 "에라완 사원" - Erawan Museum

 

 

오픈 : 오전 8:00 ~ 오후 6:00

위치 : 사뭇프라칸 입구의 수쿰빗 로드 수쿰빗 소이 115 방면

가는방법 : 악어농장에서 택시 100 밧트 미만, (일반버스 25,142,365번, 에어콘 버스 102,507,511,536번)

입장료 : 성인 150밧 (전체관람), 학생 50밧 (외부만 관람 50 밧)

               - 오전 8:30 ~ 오후 5:00 (영문 가이드 설명 : 추가요금 300밧트)

 

방콕에서 외곽인근으로 나오면 "사뭇프라칸 악어농장"으로도 유명한 사뭇프라칸 지역에 새로운 태국명소로 많은 태국인들과 관광객이 찾아가는 곳 "에라완 사원"입니다.

 

방콕에도 "에라완 사원"으로 불려지는 자리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방콕 "에라완" 월드트레이드센타 앞에 있는 조그마한 장소로 소원을 잘이루어준다는 곳도 있으니, 유의 하시고요.

 

다시 사뭇프라칸의 "에라완 사원" 으로 돌아와서, 이곳은 악어농장을 보려 가시는 길에 거대한 머리 3개달린 코끼리를 보았을 것입니다.

 

이 머리가 3개 달린 코끼리는 "아이라바타" 라는 힌두의 코끼리를 뼈대로 만들어 졌습니다. "아이라바타(Airavata)"는 힌두의 많은 성전에 등장하는 해탈을 이룬 코끼리여서 인지, 많은 불교유적에서 볼수 있는 코끼리 이기도 하지요. 이 건축물은 "렉 비리야판(Lek Viriyapant)"씨의 아이디어로 오래기간에 걸쳐 완성된 현대 문화유산입니다.

 

 

박물관이라는 이름에 맞게 "렉 비리야판"씨 께서 소장하고 있는 소장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약 건물 15층 높이에 맞먹는 이 거대한 박물관은 크게 "하늘"을 표현하는 코끼리부분과 (무게만 100톤) 과 "지구"를 의미하는 둥근 건물, 마지막으로 "지하세계"를 표현한 받침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입구에서 입장권을 구매하고 안으로 들어가 봅니다.

 

 

우선 들어가는 입구가 있는 "지구"부분의 건물 외곽은 전통적인 기법으로 양각으로 조형된 전통문양인 연꽃과 코끼리 그리고 부처의 뱀인 "나가"가 정교하게 형상화 되어 있습니다. 이런 양각 조형물의 가장 큰 특징은 빛의 굴절에 따라 다양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중앙 부분인 "지구"안으로 들어가면 둥근지붕에 형상된 힌두에서 세계의 중심에 있는 수미산 (Mount Sumere)을 중심으로 인간이 사는 4대양 그리고 산과 강으로 표현하고, 하늘의 해와 별로 세상을 내부 외곽에 글라스를 통해 표현하고 있습니다. 글라스를 통해 들어오는 빛의 색감은 현란하기 까지도 합니다.

 

 

중앙의 조형물은 역시 전통양각기법의 조각과 더불어 "펫차부리"지역에 제작된 전통 공예인 벤자롱을 이용하여 다양한 색채의 조각물들을 표현합니다.

다음으로 "지하세계"를 상징하는 하단으로 내려가게 되면, 우선 부처의 뱀 "나가의 왕"을 모티브로 외곽이 조형되고 11세기 이후의 다양한 유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오래된 태국의 벤자롱, 전통가구 외에도 베트남과 중국의 전통찻잔과 유물들이 전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뒤편의 통로 (코끼리 뒷다리 쪽)를 통해 상부인 "천국"을 상징하는 코끼리 몸통으로 이동하면서 중앙에 전설의"수미산"을 거슬러 올라 천국으로 향하면,

 

 

 

 

쭐라마니 체디"탑" (Chulamanee Chedi) 라는 불탑속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가운데 걷는 형상의 불상(유행불)을 기준으로 천상의 모습을 수코타이 양식으로 다채롭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태국인들의 경배하는 모습과 이 건축물의 아름다운과 신비로운 모습에 참으로 마음이 경건해집니다.

방콕 외곽의 사뭇프라칸 지역에 다양한 관광지들이 분포되어 있고, 그 큰길가에 위치한 이곳 한번쯤 방문해도 좋은 아름다운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