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ngKok

방콕에 남아있는 유럽풍의 카톨릭 교회 산타 크루즈 교회 “Santa Cruz Church”

sup1



방콕에 남아있는 유럽풍의 카톨릭 교회 산타 크루즈 교회 “Santa Cruz Church”

 

태국 방콕 여행시

태국 왕궁 구경하고 나서 수상보트 타고 나오면 강변에 보이는 아름다운 교회 입니다.

 

 

 

 

위치 : 방콕 톤부리 왓 까라야니밋 오른편

입장료 : 무료

가는 방법 : 수상보트 더 랏치니 “The Ratchinee”에서 수상보트로 바로 강건너 산타크루즈 교회 선착장에서 하선

 


 (산타 크루즈 교회 선착장) 

 

방콕에 남아있는 유럽풍의 카톨릭 교회로 포르투칼의 영향이 남아 있는 곳입니다. 17세기말 방콕에는 많은 포르투칼이 거주하고 있었으며, 당시 기록으로 약 방콕인구의 1% (4,000여명)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이유는 당시 톤부리 왕조를 건국한 탁신왕을 도와주었기 때문이죠. 미얀마에 의해 멸망한 아유타야 왕조, 그 미얀마를 물리치고 새로이 도읍을 톤부리에 건설한 탁신 왕은 이에 포르투칼인의 감사의 표시로 톤부리의 일부 땅을 그들이 정착할수 있도록 정하여 주었습니다.

 

기록상으로 1769년 산타 크루즈 교회가 건립되었으며, 이후 라마 3세때 재건축 (1856년)됐으며, 지금은 톤부리 지역을 대표하는 사찰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스테인글라스 조각이 선명하게 남아있는 카톨릭 성당입니다. 앞서 톤부리 지역의 사찰로 유명하여 태국식 명칭은 왓 쿠티찐 이며, “왓 까라야니밋“ 과 “왓 프라얀“ 도 도보로 갈수 있는 가까운 곳에 있어 함께 구경하기 좋은 곳입니다.